셀시어스, 1550억원 빚 갚았다...잔여 부채 '4625억원'

가상자산 대출 플랫폼 셀시어스가 1억2000만달러(1554억9600만원) 상당의 부채를 상환했다.

 

UAE에서 '한도 무제한' 비트코인 결제 비자 카드 출시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UAE)에서 무제한 한도로 BTC(비트코인)를 결제할 수 있는 비자 카드가 출시됐다. 

4일(현지시간) 비트코인블랙은 비자와 협업해 '비트코인블랙 카드'를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에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알리바바·텐센트, NFT 자율 규제 계획 발표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알리바바, 텐센트 등 중국 빅테크 기업이 NFT(대체불가능토큰) 자율 규제 계획을 발표했다고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다만 SCMP는 이번 자율 규제 계획은 법적 구속력이 없는 민간 차원의 대응이라고 덧붙였다.

SCMP에 따르면 이번 NFT 자율 규제 계획에는 알리바바, 텐센트 외에도 징둥, 바이두 등이 참여했다.  

 

오지스, 이더리움 개발 툴에 클레이튼 플러그인 제공

국내 블록체인 개발 기업 오지스는 이더리움 공식 개발 툴 '리믹스 IDE'에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플러그인을 제공했다고 5일 밝혔다.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자가 가장 궁금해 한 것...'고객확인제도(KYC), 트래블룰'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올 상반기 고객지원센터에 접수된 문의 유형 중 고객확인제도(KYC)와 트래블룰 등 특정 이슈에 대한 문의(20%)가 가장 많았다고 5일 밝혔다.

 

해시드-한화생명, 블록체인 개발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진행

해시드는 한화생명과 ‘프로토콜 캠프’ 2기의 활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 프로그램으로, 해시드와 한화생명이 함께 출범한 합숙형 실전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지난 1기는 올 2월에 출범됐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