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 8월 한국 온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 기조연설 맡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7월1일 14:30
출처=팩트블록 제공
출처=팩트블록 제공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2.0'을 소개하기 위해 8월 한국을 찾는다.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은 비탈릭 부테린이 8월8일에서 9일까지 이틀 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KBW2022)'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는 올해 5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다. 팩트블록과 블록체인 벤처캐피탈(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고, 가상자산 헤지펀드 ROK캐피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밖에도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a41벤처스와 디스프레드는 커뮤니티 파트너로 활동한다.

비탈릭 부테린은 'KBW2022:IMPACT'에서 기조 연설을 맡는다. 부테린은 이번 기조 연설을 통해 이더리움2.0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할 전망이다. 현재 이더리움은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로 합의 알고리듬을 바꾸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폴카닷(Polkadot) 창립자이자 '웹3.0의 아버지'로 불리는 개빈 우드도 주제 발표를 한다. 현재 폴카닷도 거버넌스 구조를 변경하는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아나톨리 야코밴코 솔라나 공동설립자 ▲얏 시우 애니모카브랜드 공동 창업자 ▲샌디프 네일월 폴리곤 공동창업자 ▲케빈 세크니키 아바랩스(아발란체) 공동창업자 ▲제프리 저린 스카이마비스(액시 인피티니 개발사) 공동설립자 등이 연단에 선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