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주요소식

 

블룸버그 "미국 가상자산 과세, 미뤄질 수 있어"

내년 1월로 예정돼 있는 미국의 가상자산 과세가 연기될 수 있다고 블룸버그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가 인용한 미국 국세청(IRS)과 재무부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거래소를 비롯한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및 브로커의 고객 거래 관련 정보 수집 계획이 미뤄질 수 있다. 해당 계획이 미뤄지면 과세 일정도 자연스럽게 연기될 수 있다는 얘기다. 

다만 블룸버그는 IRS와 재무부가 연기 가능성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고 전했다.   

 

하락장에도 '온고잉'...마이크로스트레티지, BTC 129억원어치 매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이자 대표적인 친가상자산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최근 가상자산 하락장에서도 BTC(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다. 

최근 가상자산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서 비트코인을 대량 보유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에 대해 마진콜 우려가 나왔지만, 이 같은 우려에 화답하듯 추가 구입 사실을 발표한 것. 

 

"3AC, 청산 절차 들어갔다"

가상자산 벤처캐피탈(VC)인 쓰리애로우 캐피탈(3AC)이 청산 절차에 들어갔다고 로이터가 29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는 스카이뉴스의 보도를 인용하며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법원도 3AC에 청산 명령을 내렸다고 전했다.

앞서 27일에는 가장자산 브로커리지 업체 보이저 디지털이 3AC에게 채무불이행을 통보했다. 

 

코인베이스, BOBA·GUSD 상장

코인베이스가 BOBA(보바 네트워크)와 GUSD(제미니 USD) 상장을 한국시간으로 30일  발표했다. 거래 시작 시간은 태평양 표준시(PST) 기준으로 오전 9시가 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 론칭

코인베이스가 SOL(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를 한국시간으로 30일 공지했다.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SOL 스테이킹 연 이자율은 약 3.85%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