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거시 경제에 휘청이는 비트코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6월29일 18:30

출금 중단한 코인플렉스 “로저 버가 4700만달러 안 갚아”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코인플렉스(CoinFLEX)와 유명 가상자산 투자자 로저 버가 설전을 벌이고 있다. 코인플렉스가 로저 버가 거래소에 빚을 진 후 이를 갚지 않았다고 주장하자, 로저 버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한 것. 

 

미국 6월 CB 소비자신뢰지수 시장 예상치 하회...나스닥·BTC 동반 하락

미국의 6월 CB 소비자신뢰지수가 시장 예상치보다 낮게 나오자 나스닥 지수와 가상자산 가격이 모두 하락했다.

6월 CB 소비자신뢰지수는 98.7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2월(91.3) 이후 약 1년 4개월 만의 최저치다. 지수로만 보면 앞으로 경기 부진을 우려해 소비를 줄이려는 국민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7600억원 털린 액시 인피니티, 3개월 만에 로닌 브리지 재가동

'돈 버는 게임(P2E)' 액시 인피니티가 자체 사이드체인 서비스인 로닌 브리지를 재가동한다. 로닌 브리지 해킹으로 6억2500만달러(사건 당시 7600억원) 상당의 피해를 본 후 약 3개월 만이다.

 

코인원 "능력있는 개발자 뽑아요"...'개발자 집중 채용'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트윗시황] "이더리움 지지 영역 1160달러가 흔들린다"

코인 분석가 칼레오: 거시 지표를 보면 ETH(이더리움)는 바닥에 도달하기 전 지지 영역에서 리테스트를 하고 있다.

 

"비트코인, 1만8000달러 하락 전까지 변동성 클 것"

유가와 원자재 가격 하락으로 인해 인플레이션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나스닥과 BTC(비트코인) 모두 반등에 성공했지만 지속되는 경기 침체 우려와 코인 시장 내부 악재로 인해 지난주 주말부터 하락이 이어지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