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시황] 이번 비트코인 하락의 원인은 고래의 매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6월14일 12:00

1. 코인 분석가 라크 데이비스: 주간 상대강도지수(RSI)를 보면 BTC(비트코인)는 2018년도 약세장 때 보다 과매도가 더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RSI란? 상대강도지수라고 부르며, 비트코인 가격의 변화(크기)와 속도를 바탕으로 과매수·과매도 구간을 수치화한 지표예요.

기자 코멘트: 위 이미지를 보면 2018년 RSI는 30에 도달했지만 현지시간 13일 기준 30보다 아래 지점까지 하락했습니다. 일반적으로 RSI 지표가 70이면 과매수 30이면 과매도로 간주합니다.

​​

2. 코인 분석가 엠 어네스트: 비트코인의 현물 시장과 파생상품 시장에서 상당한 인플로우(유입, inflow)와 아웃플로우(유출, outflow)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물 시장에서는 유출이 우세한 편으로, 이는 매수자가 많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이 가장 크게 발생한 거래소는 코인베이스입니다. 파생상품 시장에서는 유입이 우세한 편으로 확인됩니다.

기자 코멘트: 첫 번째 지표는 비트코인 현물 시장을 나타낸 지표입니다. 지표에서 보라색 곡선은 유출을 의미하는데요. 현지시간 13일 기준 약 2만2000BTC가 거래소를 빠져나간 것으로 확인됩니다.

두 번째 지표는 비트코인 파생상품 시장을 나타낸 지표입니다. 지표에서 주황색 곡선은 유입을 의미하는데요. 현지시간 13일 기준 약 3만1000BTC가 거래소를 빠져나간 것으로 확인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