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다오, USDD 방어 위해 640억 상당 비트코인·트론 매집

트론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 리저브가 5000만달러(643억7000만원) 규모의 BTC(비트코인)와 TRX(트론)를 구매한다.

12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트론 다오 리저브는 “블록체인 산업과 가상자산 시장 전반을 보호하기 위해 500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과 TRX를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라 사태로 의혹 받은 마켓메이커, 윈터뮤트·GSR "사실 아냐"

테라 사태로 차익거래 및 공매도 의혹을 받은 가상자산 시장조성자(Market Maker) 업체 윈터뮤트와 GSR이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12일(현지시간) 컨센서스 2022의 부스 행사장에서 만난 윈터뮤트와 GSR 관계자는 "마켓메이커는 시장 참여자의 원활한 거래를 위해 유동성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테라 사태에서 (불공정거래와 관련한) 마켓메이커와 관련한 의혹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콩즈 파티 유랑기]② 메타콩즈 파티에서 만난 사람들 (Feat. 홀더, 외국인, 유튜버)

프로필사진(PFP) 대체불가능토큰(NFT) 프로젝트 메타콩즈 보유자(홀더) 대상으로 한 파티가 9일 오후 6시 세빛둥둥섬 플로팅 아일랜드 2층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메타콩즈 홀더뿐 아니라 유튜버, 외국인, 래퍼 등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했다. NFT를 둘러싸고 늘 나오는 비판은 다음과 같다.

 

[인터뷰] 그렉 고프먼 앵커 CMBDO "테라 앵커와 혼동, 우릴 알리는 좋은 기회"

웹3 인프라 업체인 앵커는 그 명칭 때문에 테라의 앵커 프로토콜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아왔다. 게다가 최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앵커 프로토콜을 소개하는 장면에서 ANKR 로고가 잘못 들어가는 바람에 ANKR 가격이 급락하기도 했다.

 

[트윗시황] 비트코인 가격, 2020년 12월 이후 최저치 기록

미 경제 매체 블룸버그 크립토: 속보입니다. BTC(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 12월 이후로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