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켄 웹사이트 캡처
출처=크라켄 웹사이트 캡처

바이낸스, 크라켄, 게이트아이오, 쿠코인 등도 테라2.0의 새 LUNA를 상장해 거래 지원을 시작했다.

31일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18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LUNA(테라2.0)이 거래 중이다. 그 중 크라켄은 LUNA2/USD, LUNA2/EUR 2개 거래쌍, 비트루는 LUNA/USDT, LUNA/USDC 2개 거래쌍을 지원한다.

바이비트, 쿠코인, 후오비 글로벌, 게이트아이오, 크라켄, MEXC, OKX, 비트파이넥스 등은 앞서 지난 28일부터 순차적으로 테라2.0의 새 LUNA를 상장했다. 바이낸스는 31일 오후 3시부터 새 LUNA 거래를 시작했다.

앞서 테라폼랩스는 28일 테라 2.0 체인을 시작했다.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테라 생태계 복원 계획'이 찬성 65.50%로 통과된 데 따라 새로운 LUNA가 발행됐으며, 기존 LUNA는 LUNC(루나 클래식)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권도형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새 LUNA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명단을 공유하고 있다.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 등 일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는 새 LUNA와 LUNC 거래를 둘 다 지원하고 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는 기존 LUNA 보유자 대상으로 새로운 LUNA 에어드롭은 지원하지만, LUNA 상장 계획은 아직 검토하고 있지 않다. 한 거래소 관계자는 "지금과 같은 분위기에서 국내 거래소가 새로운 LUNA를 상장할 가능성은 없다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새 LUNA 상장 거래소 (2022년 5월31일 기준)

▲바이낸스 ▲쿠코인 ▲바이비트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크라켄 ▲MEXC ▲OKX ▲엘뱅크 ▲비트트루 ▲비트마트 ▲비트포렉스 ▲비박스 ▲AEX ▲힛비티시 ▲노미넥스 ▲빅원 ▲빙엑스

키워드

#테라2.0 #UST #LUNA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