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약세장이 기회..."a16z, '5조7000억' 크립토 펀드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5월26일 10:34
출처=kanchanara/unsplash
출처=kanchanara/unsplash

주요소식

앤드리슨 호로위츠, 5조7000억원 규모 크립토 펀드 발표

벤처캐피탈(VC)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가 45억달러(약 5조7015억원) 규모의 크립토 펀드를 발표했다.

디크립트는 "이번 앤드리슨 호로위츠의 크립토 펀드 4는 지난해 6월 조성된 펀드의 두 배 규모로 지금까지 중 가장 큰 규모"라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리아나 심슨 a16z 총괄파트너는 "약세장은 종종 최고의 기회가 찾아오는 때"라며 "이때 사람들은 단기적 가격 상승보다 기술 구축에 집중한다"고 CNBC에 말했다.

 

서클도 연준 CBDC 압박..."USDC, CBDC 장점 이미 충족"

USDC(US달러코인) 발행사인 서클이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표했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서클은 "USDC가 CBDC가 가져올 잠재적 이점을 이미 충족시키고 있다"며 "연준의 CBDC 도입은 새로운 혁신을 냉담하게 만들 것"이라고 연준에게 보내는 서한에서 말했다.

 

코인원도 LUNA 상장폐지...국내 원화마켓 거래소서 완전 퇴출

코인원도 LUNA(테라)를 상장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LUNA는 모두 퇴출됐다.

26일 코인원 공지사항에 따르면, LUNA 거래 지원이 6월1일 오후 6시부터 종료된다. 이와 더불어 KRT(테라 스테이블 코인), ANC(앵커 프로토콜), MIR(미러 프로토콜) 거래도 중단된다,

 

권도형의 테라2.0과 새 LUNA 코인 27일 출시...거래소 지원할까

권도형 테라폼랩스(TFL) 대표가 한국시간 18일 온체인에 올린 '테라 생태계 복원 계획’ 제안 1623이 통과했다. 이번 제안으로 테라폼랩스는 한국시간으로 27일 새로운 테라2.0 체인을 시작하고, 새 LUNA(테라)를 발행할 예정이다.

 

계속되는 NFT 해킹..BAYC 다음 타깃은 '문버드'?

대체불가능토큰(NFT) 보유자를 피싱 사이트로 유인해 NFT를 탈취하는 사례가 늘어가는 가운데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YC)에 이어 문버드 NFT 대규모 탈취 사례가 나타났다.

더블록은 "문버드 NFT 소유자인 '디지털 오니톨로지스트'가 750ETH(약 186억원)상당의 NFT 29개를 탈취당했다"고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