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래소 LUNA 완전 퇴출 '초읽기'

국내에서 LUNA(테라)의 완전 퇴출이 ‘초읽기’에 들어섰다. 17일까지 LUNA 상장폐지 계획이 없다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LUNA(테라)를 상장폐지하기로 결정했으며, 코인원도 오늘 중으로 LUNA 상장폐지 여부를 정할 예정이다.

코빗은 다음달 3일 오후 2시 LUNA 거래 지원을 종료하겠다고 25일 밝혔다. 또 LUNA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이후 발생한 수수료 수익 전액은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겠다는 방침도 제시했다.

 

중국계 YFII 74% 폭락에 러그풀 루머..."사실 아냐"

YFII(디파이머니)가 한국시간으로 25일 오후 1시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1219달러에서 320달러로 약 -74% 폭락했다. 이에 커뮤니티 일각에서는 러그풀 가능성을 점쳤지만, 아직 정확한 사실관계는 밝혀지지 않았다.

YFII는 안드레 크로녜가 만든 YFI(와이언 파이낸스)에서 포크(fork)로 갈라져 나온 중국 커뮤니티 개발자 중심의 프로젝트다. 와이언 파이낸스와는 별개의 프로젝트다.

 

컴투스 C2X, 테라 사태로 UST 스테이킹 조기 종료

컴투스 홀딩스의 블록체인 플랫폼 C2X가 테라 사태로 UST(테라USD)-CTX(씨투엑스)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조기 종료한다.

C2X는 “UST-CTX 유동성 풀(LP) 토큰 스테이킹 프로그램이 메인넷 이전으로 예상보다 일찍 종료될 예정이다. C2X는 LP 토큰을 스테이킹할 때 UST-CTX 풀에서 받은 토큰 세트를 반환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시각, 청각, 그리고 촉각으로 NFT 작품 감상한다

지난 12일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강원도 강릉에 있는 아르떼뮤지엄(Arte Museum)에 다녀왔다. 아르떼 뮤지엄이 7월20일까지 국내 최초 NFT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아르떼뮤지엄은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d'strict)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강릉 외 여수와 제주도에서도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에 아르떼뮤지엄에서 선보이는 NFT 작품은 해외 작가 듀오 해커타오(Hackatao)와 협업해서 만들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가상자산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MZ세대(20~30대)가 주로 투자하는 가상자산은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 XRP(리플)로 나타났다.

빗썸은 "올해 1분기 빗썸을 이용한 MZ세대가 빗썸에서 가장 많이 거래한 가상자산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라고 25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