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가가 최근 출시한 한정판 신발 '파리 스니커즈'. 출처=발렌시아가 웹사이트 캡처
발렌시아가가 최근 출시한 한정판 신발 '파리 스니커즈'. 출처=발렌시아가 웹사이트 캡처

프랑스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Balenciaga)가 가상자산 결제를 지원한다.

23일(미국시간)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발렌시아가는 내달 온라인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BTC(비트코인), ETH(이더리움)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할 예정이다.

우선 주요 가상자산 2종으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후 향후 결제 가능한 가상자산을 확대할 계획


이다. 

앞서 발렌시아가는 지난해 12월 사내에 메타버스 부서를 조직했다. 세드릭 샤비트(Cédric Charbit) 발렌시아가 최고경영자(CEO)는 메타버스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으면서도 "메타버스는 하나의 국가로서, 현재 브랜드가 운영되는 어느 나라만큼 중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가상자산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는 패션 브랜드는 발렌시아가가 처음은 아니다. 

구찌는 이달 초 온라인과 오프라인 점포에서 ▲BTC ▲BCH(비트코인 캐시) ▲ETH(이더리움) ▲LTC(라이트코인) ▲DOGE(도지코인) ▲SHIB(시바이누) 총 6종의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