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SEC 위원장 "가상자산 규제 위한 인원 부족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5월19일 11:00
출처=미국 상원 은행·주택·도시위원회 홈페이지 캡쳐
출처=미국 상원 은행·주택·도시위원회 홈페이지 캡쳐

주요 소식

SEC 의장, 의회에 인력 보강 위한 예산 요청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의회에 인력 보강을 위해 예산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18일(미국시간) 더 블록 보도에 따르면, 겐슬러 위원장은 이날 의회 소위원회에서 "SEC는 가상자산 관련 규제에 보다 공을 들이고자 하는데 현재의 인력은 금융부터 가상자산까지 광범위한 업무 범위에 비해 부족하다"고 강조했다.

SEC는 가상자산 전문 인력을 뽑기 위한 차원에서 2023년도 회계연도 예산에 전년 대비 2억4000만달러를 추가해줄 것을 피력했다. 

 

잭 도시의 블록 "자체 개발 ASIC, 오픈소스로 개방한다"

트위터 창시자 잭 도시가 최고경영자를 맡고 있는 업체 '블록(Block)'이 \개발할 주문형 반도체(ASIC)를 오픈소스로 개방할 예정이다.

18일(미국시간)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블록의 채굴 사업 총괄 제시 도르구스커(Jesse Dorogusker)는 이날 주주의 날 행사에서 "채굴용 ASIC을 판매용으로 출시할 뿐 아니라 오픈소스로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앞서 블록은 지난 1월 개방된 BTC(비트코인) 채굴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갤럭시 디지털 CEO "자본력 여전히 건재하다"

그간 트위터에서 침묵을 지키던 마이클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가 주주서한을 통해 갤럭시 디지털의 자본력과 유동성에는 문제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18일(미국시간) 코인데스크US가 인용한 갤럭시 디지털의 주주 서한에 따르면, 마이클 노보그라츠 CEO는 "우리는 LUNA(테라)와 UST(테라 스테이블 코인) 급락 사태로 우리 만의 가상자산 투자 철학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우리는 LUNA 투자에 있어서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중간에 수익을 정산하고, 위험 관리 체계를 세우는 등의 철학을 실천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갤럭시 디지털은 2020년 4분기 테라에 초기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미국 소비재마저 타격..."가상자산∙주식 시장 당분간 혼란 불가피"

믿었던 미국 소비재 기업이 저조한 실적을 발표하면서 투자 시장에 인플레이션(물가상승)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발 금리 인상 우려가 다시 커졌다. 골드만삭스 등 투자 업계에서는 당분간 가상자산, 주식 시장의 투자 환경이 악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대형마트 체인 월마트(Walmart)와 타겟(Target)은 전세계적으로 공급망 위기 심화를 이유로 시장 추정치보다 저조한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물가 상승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공급망 위기로 물류비가 급등한 게 이들이 밝힌 주 원인. 
 

 

권도형 테라 대표의 "새 LUNA 코인 발행 계획, 찬성 90%"..."속단 일러"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새로운 테라 체인을 만들고 새 LUNA(테라) 코인을 발행하자는 '테라 생태계 복원 계획' 최종 버전을 공개하며, 18일 테라 커뮤니티 내 표결을 시작했다. 표결 결과 정족수를 만족하고, 찬성 의견이 더 많을 경우 새 LUNA 코인은 한국시간으로 27일 오전 4시께 발행될 예정이다.

이날 권 대표의 제안은 포크를 통해 기존 테라 네트워크와는 다른 새로운 체인과 LUNA(테라)를 발행하려고 한다는 점, LUNA와 테라의 알고리듬 기반 스테이블 코인 UST(테라USD)의 개발사 테라폼랩스가 토큰 분배 명단에서 제외된다는 점 등에서 이전 제안과 동일한 관점을 유지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