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TC 매도세는 현물 비트코인 매수세 이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립토퀀트 퀵테이크
크립토퀀트 퀵테이크 2022년 5월16일 08:44

*본문은 크립토퀀트 퀵테이크 내 'Crypto Alliance'의 포스팅을 번역·편집한 글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추이(연두색 곡선), GBTC 할인율(흰색 그래프). 출처=크립토퀀트
비트코인 가격 추이(연두색 곡선), GBTC 할인율(흰색 그래프). 출처=크립토퀀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 상품의 할인율이 27%까지 높아졌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은 GBTC 락업 해제 이후 GBTC 매도에 따른 헤지(위험회피) 목적으로 BTC(비트코인) 매수에 나설 수 있습니다.

주) GBTC는 비트코인을 직접 구매하기 힘든 기관 투자자에게 돈을 받아 비트코인을 대신 구입해 증권의 형태로 주식을 판매하는 그레이스케일의 투자 신탁 상품입니다. 그레이스케일 GBTC는 현재 전체 비트코인 물량 중 3.4%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 GBTC 할인율과 프리미엄은 GBTC 상품의 수요가 커지면, 희소성이 발생해 프리미엄이 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인기가 떨어지면 기준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할인율이 발생합니다.

​최근 BTC(비트코인) 현물 가격이 크게 하락하자 GBTC 할인율은 더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14일(현지시간) GBTC 할인율은 비트코인 현물 가격 대비 27%입니다.

​올해 들어 비트코인은 34.12% 하락했지만, GBTC 할인율은 이보다 큰 46.42%를 기록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