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티멘트 소셜 트렌드는 2주 전 평균과 비교해 코인 관련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10개 단어를 선정한 것입니다.

2022년 4월22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2022년 4월22일 오전 9시 기준(한국시간). 출처=샌티멘트 소셜 트렌드

1. boring, traffic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더 보링 컴퍼니(The Boring Company)에서 일하는 것을 고려해 주세요. 우리의 목표는 전 세계 주요 도시의 교통 체증(traffic)을 해소하는 것입니다”라는 트윗을 21일 게재했습니다.

​더 보링 컴퍼니는 머스크가 설립한 미국 인프라∙터널 건설 서비스 회사입니다.

​더 보링 컴퍼니는 에이 리스트(A-list) 투자자로부터 56억7500만달러(약 7조535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6억7500만달러(약 8390억원)를 펀딩 받았습니다.

​이번 투자 유치 목적은 사람들을 모집하고, 보링 머신 생산을 늘리고, 수천 마일에 달하는 터널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머스크는 “스페이스X(SpaceX), 테슬라, 뉴럴링크(Neuralink), 더 보링 컴퍼니에서 재능 있는 사람들과 일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도 했습니다.

2. bots, spam

머스크는 22일 “우리가 트위터 인수에 성공하면, 스팸 봇에 맞서 싸울 것이고 실제 사람인지 인증하는 절차를 만들 것”이라는 내용의 트윗을 올렸습니다.

​트위터는 혐오 발언이나 표적 괴롭힘, 코로나19에 대한 잘못된 정보 같은 것들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TED22에서 트위터 인수 후 가장 우선시할 것은 “스팸과 스팸 봇을 제거하는 것”이라며 플랫폼 정화의 필요성을 얘기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