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 단돈 150만원이 없어서 체험 실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4월24일 15:30
출처=스테픈 미디엄
출처=스테픈 미디엄

최근 무브 투 언(M2E) 애플리케이션 스테픈(STEPN)이 인기다.

스테픈이 인기를 끈 이유는 운동하며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이용자는 걷거나 뛰면 보상으로 GST(그린 사토시 토큰)를 받을 수 있고 이를 SOL(솔라나)로 스왑해 현금화할 수 있다.

운동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소식에 바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달려가 다운로드를 했다.

스테픈 앱을 실행하면 이메일 인증 창이 나온다. 이메일 인증을 마치고 이제 플레이할 수 있나 기대감에 부풀었지만 예상치 못한 장애물에 부딪혔다.

출처=스테픈 웹사이트 캡처
출처=스테픈 웹사이트 캡처

바로 ‘활성화 코드(activation code)’다. 스테픈은 활성화 코드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어디서 얻는지가 앱에 나오지 않아서 스테픈 디스코드 채널과 텔레그램 방을 찾아다녔다.

열심히 알아본 결과 한국시간 매일 오후 10시 디스코드 채널과 텔레그램 방을 통해 활성화 코드를 받을 수 있는 링크가 공개된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활성화 코드를 받는 다른 방법도 있었다. 스테픈 네이버 카페에서 활성화 코드 나눔을 받는 것. 10시까지 기다리기 힘들어 스테픈 네이버 카페에 가입했지만 회원 등급을 올려야 했다.

결국 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10시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했다.

대망의 10시가 됐고 아이유 콘서트 티켓팅했던 경험을 살려 링크에 접속하니 활성화 코드를 받을 수 있었다.

출처=스테픈 웹사이트 캡처
출처=스테픈 웹사이트 캡처

‘이제 운동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겠구나’라는 마음에 활성화 코드를 입력하고 들어갔더니 가장 큰 장애물이 남아 있었다.

바로 대체불가능토큰(NFT) 운동화를 사야 한다는 것.

가격이 싸면 좋겠지만, 1개에 약 150만원 짜리가 현재 스테픈 운동화 NFT 중 가장 저렴한 것이었다.

시작 전에도 알고 있었지만 막상 가격을 맞닥뜨리니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다. 다른 방편으로 무료 운동화를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찾아봤지만 실패했다.

스테픈으로 많이 버는 사람은 하루에 50만원 정도 번다지만 앱 하나를 위해 150만원을 내야 한다는 건 마음이 어려웠다.

물론 운동화 NFT 없이도 이용자가 뛴 거리를 측정할 수 있긴 하다. 하지만 그럴 거면 삼성 헬스 앱을 쓰지 스테픈을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스테픈의 이점은 걸으면 돈을 준다는 점이기 때문이다.

아쉬움이 컸다. 대표적인 인기 ‘돈 버는 게임’(P2E 게임) 액시 인피니티도 초기 비용으로 120만원이 필요해서 포기한 경험이 있어서 더 아쉬웠다. 돈을 벌기 위해서 결국 돈을 내야 하는 구조 때문에 진입조차 못 한다는 의미다.

결국 이번 체험기도 실패로 끝났다. 언젠가 초기 비용 없이 진입할 수 있는 인기 P2E/M2E 서비스가 나올 그날을 고대하며 체험기를 마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뚱뚱맨 2022-04-25 18:26:50
밑에 글들 보고 상처 받으실 텐데
이 분들 화내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의사는 환자를 치료하고
요리사는 음식을 만들고
기자는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일 합니다.
지금 기자님이 쓴 글은
디씨 체험담 후기글보다 못합니다.
이번 계기로 정신차렸으면 좋겠습니다.

달달 2022-04-25 11:38:35
저와 생각이 같네요 일찍기사 볼껄 그랬어요

정상엽 2022-04-24 22:07:37
와 기자 수준 정말 저렴하네.. 초등학생이 기사를 써도 당신보다 잘쓰겠다.. 투자도 안하고 돈벌려는 심보는 무슨 심보냐.. 그냥 국가에서 기본소득 줄때까지 백수로 살아라.. 명색이 코인데스크인데.. P2E나 메타버스. 암호화폐시스템에대한 기본 소양같은건 안보고 기자를 뽑는건가..? 그러니까 인공지능한테 전부 대체된다는 말이 나오지.

정차영 2022-04-24 21:21:55
그럼 하루에 50마넌을 공짜로 벌줄알았니... 식당을 하더라도 재료를 돈주고 사야 돈을 벌 수 있는 것인데... 그건 너뮤 욕심이다...

사토시는죽었다 2022-04-24 21:12:10
이거 욕하려고 가입했습니다. 그냥 이럴꺼면 해외 기사 번역이나 착실히 하면서 레퍼런스 조사나 해주세요 사람 시간낭비 시키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