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시황] "이동평균선 추세를 보면 LUNA(테라) 상승만 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이
이소이 2022년 4월6일 18:29

1. 코인 투자 분석 매체 크립토위자드: BTC(비트코인)는 일일 상승 추세가 전환될 때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종가 마감했습니다. BTC/USD(US달러) 일일 차트에서 상승 삼각수렴 패턴(Ascending Triangle Pattern)이 나왔습니다.

 삼각수렴 패턴(Triangle Pattern)이란? 삼각수렴은 상품 가격이나 그와 관련된 지표들의 흐름이 수렴했을 때 나오는 가장 흔한 패턴입니다. 삼각수렴의 형태는 저점이 높아지거나, 고점이 낮아지는 등의 조건 모두를 포함하거나 둘 중 하나만 포함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승 삼각형 패턴(Ascending Triangle Pattern)이란? 수렴 중에 저점이 높아지고, 고점은 이전 고점과 동일하거나 거의 비슷한 패턴입니다.

기자 코멘트: 상승 삼각형 패턴은 가격이 하락했을 때 사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 저점이 높아지지만, 가격이 상승했을 때는 상대적으로 팔고자 하는 사람이 적어 가장 강한 매물대(이전 고점)에서 저항을 받아 수렴을 이어가는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상승 삼각형 패턴이 한곳으로 수렴하면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2. 코인 투자 분석가 미스레스: 비트코인 1시간 봉 차트에서 1) 상대강도지수(RSI)가 전형적인 상승 다이버전스를 보이며 2) 하락 쐐기형 패턴(Falling Wedge Pattern)으로 형성됐습니다.

상대강도지수(Relative Strength Index, RSI)란? 비트코인 가격의 변화(크기)와 속도를 토대로 과매수·과매도 구간을 수치화한 지표입니다.

다이버전스란? 코인 가격과 반대로 보조지표가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는 상대강도지수가 비트코인 가격과 반대로 움직이고 있다는 뜻입니다.

쐐기형 패턴(Wedge Pattern)이란? 가격이 보합을 유지하는 패턴으로 두 개의 추세선으로 형성된 패턴을 말합니다. 쐐기형 패턴은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모양으로 거래량이 점차 줄어들지만 추세 방향이 결정되면 거래량이 증가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기자 코멘트: 하락 쐐기형 패턴은 두 개의 추세선인 저항선과 지지선이 좁아져 수렴하는 형태로 아래 방향으로 쐐기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하락 쐐기형 패턴이 나오면 저점 가격에서 물량을 매집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난다고 보기 때문에 곧 가격이 급등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을 통해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