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니프티게이트웨이와 스마트TV용 NFT 플랫폼 만든다

삼성전자가 대표적인 큐레이션형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소 니프티게이트웨이와 협력해 스마트TV 전용 NFT 플랫폼을 만든다.

두 회사는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할 2022년형 QLED와 네오QLED 등 고급형 TV에서 NFT 예술품 및 수집품을 탐색하고 거래하는 NFT 플랫폼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아기상어' 더핑크퐁컴퍼니, 타임 '세계 100대 기업' 선정

'아기상어'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 변화에 빠르게 발맞춰 콘텐츠 산업을 개척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 기업으로는 하이브와 나란히 등재됐다"고 31일 밝혔다.

 

'크립토 세계 성별 다양성 개선' 위한 여성 다오 '눈길'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업계의 성별 다양성이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3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그 주인공은 허 다오(H.E.R. DAO)다. 

 

지난해 30대 이하 청년들이 코인에 19조원 투자

지난해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보유한 투자금 가운데 19조원 이상을 30대 이하 청년들이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투자자가 원화로 산 가상자산 가치와 거래소 계정에 예치한 현금 잔액을 합산한 것이다.

 

코인원, 비트토렌트(BTT) 원화마켓 상장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BTT(비트토렌트)를 상장한다.

코인원은 31일 공지사항을 통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BTT를 입금할 수 있다고 밝혔다. BTT의 매도와 출금은 이날 오후 6시, 매수는 오후 6시5분부터 가능하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