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바이비트 제공, 바이비트가 두바이에서 진행된 ‘더 월드 거버먼트 서밋 2022’에서 전 범위 가상자산 사업을 승인받았다. 왼쪽은 타니 알 저요디 UAE 외교통상부 장관, 오른쪽은 벤 조우 바이비트 공동창업자 겸 CEO.
출처=바이비트 제공, 바이비트가 두바이에서 진행된 ‘더 월드 거버먼트 서밋 2022’에서 전 범위 가상자산 사업을 승인받았다. 왼쪽은 타니 알 저요디 UAE 외교통상부 장관, 오른쪽은 벤 조우 바이비트 공동창업자 겸 CEO.

글로벌 톱 10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28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진행된 '더 월드 거버먼트 서밋 2022(the World Government Summit 2022)'에서 UAE 경제부와의 합동 기자회견을 통해 두바이에서 전 범위 가상자산 사업을 승인받았다고 발표했다.

바이비트는 또한 두바이에 글로벌 본사를 설립할 예정이며 UAE의 '실험-수용-확장(test-adapt-scale)'이라는 가상자산 시장 모델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바이비트는 가상자산 규제 관련 UAE 정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가상자산 업계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 인사이트를 UAE 정부 관계자들과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바이비트는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가상자산을 보다 안전하고 책임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역할도 맡았다. UAE 정부는 바이비트와 함께 자국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과 리스크 관리에 협력할 예정이다.

UAE 경제부 인재 유치 담당 겸 외교통상부 장관인 타니 알 저요디(H.E. Dr Thani Al Zeyoudi) 장관은 "바이비트의 두바이 본사 설립은 글로벌 디지털 허브가 되고자 하는 UAE에 있어 중요한 일"이라며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은 금융계를 완전히 바꿔놓았다. UAE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 업계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탄탄한 규제를 바탕으로 기업 친화적인 생태계를 만들어 고성장 회사를 유치하고 성장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그리고 이는 외국인의 직접 투자가 지속 유입되는 것으로 결실을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 가상자산은 UAE에 일자리와 투자 기회를 창출할 것이며, 가상자산 및 웹3.0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일하고 거주하기에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 조우(Ben Zhou) 바이비트 공동창업자 겸 CEO는 본사 이전과 관련해 "바이비트의 두바이 이전을 통해 UAE의 가장자산 분야 혁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빠르게 성장하는 복잡한 가상자산 산업을 이해하는 데 바이비트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승인은 바이비트에 무척 특별한 기회로, UAE와 인근 지역이 글로벌 가상자산 기술 허브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비트는 핀테크, IT, 가상 자산, 투자, 법률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직원들로 구성된 팀이 이끌고 있다.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자산 플랫폼 중 하나로, 일일 최고 거래량이 2021년 5월 기준 최고 760억달러(약 92조6400억원)에 달하며, 세계에서 사람들이 3번째로 많이 방문하는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바이비트의 두바이 본사는 이르면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현지 직원 채용과 기존 부서의 이전을 시작했다.

한편 UAE의 새로운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법(Dubai Virtual Asset Regulation Law)은 이달 초에 발표됐다. 해당 규제법은 투자자를 보호하고 국경 간 투명성을 실현하며, 글로벌 시장 무결성을 보장하도록 하는 강력한 규제 체계 설립을 통해 이 분야의 산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Bybit 소개

Bybit는 2018년 3월에 설립된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초고속 매칭 엔진과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 및 다국어 지원을 강점으로 한다. Bybit는 전 세계 개인 및 기관 고객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온라인 현물 및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 채굴 및 스테이킹 상품, NFT 마켓플레이스 및 API를 제공하며, 부상하는 가상자산 분야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Bybit는 최근 포뮬러 원 레이싱 팀인 오라클 레드불 레이싱의 주요 파트너가 되었다.

키워드

#보도자료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