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스페라엑스 웹사이트 캡처
출처=스페라엑스 웹사이트 캡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SPA(스페라엑스)와 ITAMCUBE(아이텀큐브)를 상장한다.

코인원은 4일 웹사이트를 통해 오후 6시부터 원화마켓에서 SPA와 ITAMCUBE 거래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두 가상자산 모두 입금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출금은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스페라엑스는 가상자산을 담보로 삼고, 알고리즘을 토대로 그 가상자산의 가치가 1달러에 맞춰지도록 하는 하이브리드형 스테이블 코인(USDs)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자동 이자농사(Yield Farming) 기능도 제공한다. SPA는 그 담보가 되는 토큰으로서, USDs의 가치를 유지시키면서 거버넌스 토큰 기능도 수행한다.

아이텀큐브는 종합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API 미들웨어와 NFT 마켓플레이스,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멀티체인 브릿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ITAMCUBE는 아이텀큐브의 유틸리티 및 거버넌스 토큰으로, 스테이킹과 거버넌스 등에 활용된다.

4일 오전 9시51분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SPA는 시가총액 295위로, 전일 대비 0.61% 상승한 0.19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ITAM CUBE는 시가총액 2996위로, 전일 대비 14.63% 상승한 0.72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키워드

#코인원 #상장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