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쓰레스홀드 웹사이트 캡처
출처=쓰레스홀드 웹사이트 캡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T(쓰레스홀드)를 상장한다.

업비트는 2일 웹사이트를 통해 오후 5시부터 원화 마켓과 BTC 마켓에서의 T 거래를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T는 누사이퍼(NU) 프로젝트가 킵 네트워크(KEEP)와 합병해 만든 쓰레스홀드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가상자산이다. 쓰레스홀드 네트워크는 누사이퍼의 암호화 및 프라이버시 기능을 지원하고, 프라이빗 데이터를 암호화해 'Keeps'라는 데이터 저장소에 보관한다.

쓰레스홀드 네트워크는 총 100억개의 T를 발행하며 NU 보유자들과 KEEP 보유자들에게 각각 45억개씩 배분한다. 이에 따라 1NU는 3.26T, 1KEEP은 4.78T로 치환된다. 

다만, NU에서 T로 스왑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은 업비트가 아닌 별도 웹사이트에서 진행해야 한다. 업비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T는 NU에서 리브랜딩된 것이 아니며 T와 NU가 별도의 자산인 만큼, 두 자산의 가격 차이로 인한 손실에서 투자자의 재산권을 보호하고자 스왑을 지원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T를 상장하면서 NU와 KEEP 합병에 대한 투자자들의 주의를 촉구하고자 기존에 상장된 NU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하지만 재단에 부적절한 사유가 발생한 것이 아닌 만큼 NU 거래와 입출금은 정상적으로 지원한다. 

2일 오후 3시33분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T는 시가총액 순위 2835위로, 전일 대비 15.47% 상승한 0.207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NU는 시가총액 133위로 전일 대비 11.35% 상승한 0.657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