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 플라네타리움과 중앙 서버 없는 NFT 게임 만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2월25일 15:56
출처=네시삼십삼분
출처=네시삼십삼분

게임 개발사 네시삼십삼분(4:33)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전문 기업 플라네타리움 랩스와 중앙 서버 없는 대체불가능토큰(NFT) 게임을 제작한다.

플라네타리움 랩스는 자체 탈중앙 블록체인 게임 라이브러리인 립플래닛(Libplanet) 생태계를 개발하는 회사다. 기존 게임사가 중앙 서버를 중심으로 게임을 운영하는 것과 달리 립플래닛은 중앙 서버 없이 게임 운영이 가능한 개발을 지원한다.

4:33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립플래닛 기반의 탈중앙 역할수행게임(RPG) 'AUG: All of Us Are Gods'는 중앙 서버가 없는 탈중앙 NFT 게임으로 구현될 계획이다.

AUG에서는 게임 아이템과 자원이 NFT화되고 커뮤니티 이용자가 게임 콘텐츠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제안하고 투표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탈중앙 구조로 구현될 계획이다.

다만 게임에서 구현된 NFT가 NFT 거래소를 통해 거래될지는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다. AUG에서 구현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된 구조 역시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처럼 토큰을 통해 의사권을 결정하는 구조인지도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4:33 관계자는 "이제 막 파트너십을 맺고 시작하는 단계이고 진행 과정에서 방향성은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33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게임 개발사로 대표 게임은 '복싱 스타(Boxing Star)'다. '복싱 스타'는 북미 다운로드 5000만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호웅 2022-02-25 17:18:31
삽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