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드 푸틴 러시아 대통령. 출처=플리커
블라디미드 푸틴 러시아 대통령. 출처=플리커

주요소식

 

1. 러시아-우크라이나 악재는 계속된다!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이 2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으로 군사를 배치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푸틴은 이날 국제적으로 돈바스 지역의 독립을 선언하면서 내부적으로는 군사 파견을 명령했다. 그는 서방이 그동안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팔면서 러시아를 군사적으로 위협했다고 변명했다. 푸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에 배치되는 러시아 병력은 '평화유지' 역할만 할 것이다.  

이런 팽팽한 분위기는 가상자산 시장의 악재로 작용했다.

현재 BTC(비트코인) 가격은 3만7000달러 이하로 하락했으며 ETH(이더리움)은 2500달러대 아래로 떨어졌다.

SOL(솔라나)는 24시간 사이 9% 하락해서 현재 8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 전쟁 준비하면서도 할 거 다하는 러시아

러시아가 가상자산 규제망을 마련하는 것으로 보인다.

21일 러시아 금융부는 가상자산 규제 틀에 대한 제안서를 중앙정부에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금융부는 가상자산 투자를 허용하되 가상자산을 거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제안했다.

 

3. FTX.US, 게임 사업 나선다

가상자산 거래소 FTX의 미국 지사 FTX.US는 게임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더블록 보도에 따르면, FTX.US는 FTX 게이밍(Gaming)을 통해 대체불가능토큰(NFT)를 활용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구축할 예정이다.

FTX.US는 게임 부서를 키우기 위한 채용공고를 올린 상태다.

 

4. 비탈릭 부테린: ETH덴버에서 그는 어떤 말을 했나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이더리움 개발자 행사 ETH덴버(Denver)가 지난 20일 막을 내렸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공동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은 18일 연사로 행사에 참여해 주목을 끌었다.

연설에 앞서 그는 하락장을 뜻하는 '크립토 겨울'(crypto winter)이 꼭 나쁜 건 아니라고 말했다.

 

5. 메사리 "아발란체 올해 최우선 숙제는 '확장성'...서브넷 개발에 주력"

글로벌 가상자산 분석업체 메사리가 올해 아발란체(AVAX)가 풀어야할 주요 과제로 '확장성'을 제시했다.

21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리서치센터가 지난 18일 번역, 배포한 메사리의 '2021년 4분기 아발란체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아발란체 재단은 올해 가스 제한 매커니즘을 도입하지 않고 확장성을 넓히기 위해 서브넷과 온체인 거버넌스를 중점적으로 개발할 전망이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