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I 로고. 출처=FBI 웹페이지
FBI 로고. 출처=FBI 웹페이지

주요소식

 

1. 가상자산 범죄 수사기관을 따로 설립한 미국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가상자산 범죄 전담 부서를 신설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날 미국 법무부(DOJ)가 발간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검찰 출신인 한국계 미국인 최은영이 지난해 10월 출범한 전국가상자산단속팀(National Cryptocurrency Enforcement Team)을 총괄하게 된다. 그는 세계 최초 다크웹 거래소 실크로드(Silk Road) 관련 사건을 맡았다.

 

2. 회복하는 줄 알았더니 또 하락! 

BTC(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24시간 7% 이상 하락했다. 현재 4만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 1월21일 이후 가장 큰 하락폭이었다.

ETH(이더리움) 역시 같은 날 7% 이상 하락해서 3000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현재 28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긴장이 다시 팽팽해지면서 시장이 움츠러든 것으로 보인다. BBC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 지역에 배치했던 병력을 철수하기는커녕 오히려 최근에 7000명의 병력을 추가로 파견했다. 

 

3. 부테린, 덴버에서 강의하고 책 출간 발표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공동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17일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더리움 개발자 행사 'ETHDenver'에 연사로 참여했다.

그는 이날 가상자산 시장이 앞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발전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의를 펼쳤으며 자신의 책도 출간됐다고 발표했다. 책을 사고 싶으면 여기.

ETHDenver는 20일까지 진행된다. 

4. [단독] 고팍스 운영사 스트리미 세무조사 받았다

국세청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트리미를 세무조사했다.

17일 코인데스크 코리아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지방국세청은 지난달 19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스트리미 사무실에서 현장 세무조사를 진행했다.

2015년 설립된 스트리미가 세무조사를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5. 코인데스크 코리아, 코인 전문 유튜브 채널 '코사인' 오픈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코인 전문 유튜브 채널 '코인하는 사람들의 인사이트(이하 코사인)'를 16일 열었다.

코사인 채널은 첫 라이브 방송을 오는 21일 낮 12시에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은 매주 월, 목 낮 12시에 시작한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