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제작사 크래프톤, NFT 사업 추진한다
서울옥션블루·엑스바이블루와 NFT 아바타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2월7일 15:58
크래프톤이 제작한 유명 게임 PUBG:배틀그라운드.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제작한 유명 게임 PUBG:배틀그라운드. 출처=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테라로 유명한 게임제작사 크래프톤이 서울옥션블루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을 추진한다.

크래프톤은 미술 전문 기업 서울옥션블루와 자회사 엑스바이블루에 각각 30억원, 50억원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NFT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가 1월27일부터 서울옥션블루·엑스바이블루와 MOU를 체결하고 메타버스 내에 적용되는 NFT 아바타 제작과 판매에 대한 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루홀스튜디오는 아바타와 개인 공간을 개발하고, 서울옥션블루와 엑스바이블루는 NFT 상품 기획과 프로모션, 지식재산권(IP) 관리를 담당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이 NFT 및 메타버스 등 신규 비즈니스에 대한 집중적 연구를 통해 확보한 기술과 신사업의 결합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C2E(Create-to-Earn)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C2E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창작자가 게임이나 서비스 내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폰지Bob 2022-02-07 16:42:53
VR 끼고 뚝배기 찾으로 파밍 갑시다~~

태양의 기사 2022-02-07 16:39:04
배그에 적용할려나 ?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 주는 그런 ? 다시 다운합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