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솔라나 해킹, 이광재, 디스트릭트, 퍼포즈 비트코인 ETF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2월3일 17:25

솔라나 운영 웜홀, 3900억원 해킹‥역대 네번째 규모

솔라나 랩스(Solana Labs)의 크로스 체인 브릿지 서비스인 웜홀(Wormhole)이 3억2400만달러(약 39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해킹 당했다.

웜홀은 이더리움, 솔라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테라 등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상의 가상자산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이광재 "NFT의 가치? 비싼 골프채 바꾸는 것보단 훨씬 값지다"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의 대표적인 가상자산 지지자다. 2021년 12월30일 헌정 사상 처음으로 가상자산 정치후원금 모금을 선언하고 실행했다. 

 

'타임스퀘어 폭포'로 뜬 디스트릭트 "메타버스·NFT로 간다"

디스트릭트(d'strict)는 2004년 설립된 디지털 디자인 기업이다. 2021년 들어서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이름을 알렸다. 전 세계 마케팅 담당자의 '꿈의 무대'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공공미술 작품 'Whale #2'(2021)과 'Waterfall-NYC'(2021)를 선보인 덕분이다. 

디스트릭트가 해외 시장에 이어 메타버스 세계 진출을 선언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예술 경험을 관객에게 선사하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대체불가능토큰(NFT) 예술품 전문 에이전시 그룹 누모모(NUMOMO)와 협업한다. 

 

[트윗시황] "퍼포즈 비트코인 ETF, 일일 기준 역대 최고 유입량 기록"

퍼포즈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유입된 비트코인은 2일(현지시간) 1054개 늘었다. 이 규모는 일일 유입량 기준 역대 최고치이다. 현재 퍼포즈 비트코인 ETF의 비트코인 보유량은 3만286개.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