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스테이블 코인 디엠, 결국 사라지나

메타(Meta, 옛 페이스북)가 주도하는 스테이블 코인인 디엠이 사업을 종료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디엠 어소시에이션(Diem Association)이 투자자들에게 자본금을 돌려주기 위해 자산을 매각하고 있다.

 

리플 가치 150억달러 평가…시리즈C 투자자 지분 현금 매수

블록체인 기반 결제기업 리플(Ripple)이 150억달러(약 17조9000억원)의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디크립트는 25일 “리플이 2019년 12월 2억달러(약 2392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를 지원했던 투자자들 보유 주식을 투자 당시보다 높은 가격으로 사들였고 그 덕분에 150억달러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김승주 고려대 교수 "블록체인 진흥 위해 P2E 허용? 논리가 안 맞아"

김승주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장은 지난 11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인터뷰에서 한국 규제 상황에서 "P2E만 허용해달라"는 건 논리가 약하다고 지적했다.

“저는 블록체인 산업 진흥을 위해서 P2E를 풀어달라는 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사행성 게임 전체를 규제하고 있는데, ‘사행성 게임을 풀어달라’가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한 사행성 게임만 풀어달라’는 논리적으로 말이 안 된다.

이걸 막으면 블록체인 진흥이 안 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코인 금지한) 중국은 블록체인 논문이 하나도 안 나와야 하는데, 중국에서 블록체인 논문, 특허가 엄청나게 많이 나왔다.”

 

빗썸, 코인98(C98) 원화마켓 거래소 중 최초 상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C98(코인98)을 원화마켓을 운영하는 거래소 중 최초로 26일 상장한다.

코인98은 바이낸스의 거래소공개(IEO) 플랫폼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바이낸스에 상장된 코인으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 탈중앙화금융(DeFi) 프로젝트다.

 

태국, 코인 과세 준비한다

태국이 가상자산 이용자를 대상으로 과세를 준비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국가 재정을 완화하기 위해서다. 

25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아콤 뜸핏타야파이씻 재무부 장관은 “태국 정부가 1월 말까지 주식 거래와 가상자산 소득에 대한 과세 방안을 결정할 것”이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