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시황] "팬텀 TVL, 1주일 만에 50%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은
송하은 2022년 1월17일 10:59

1. 코인 분석가 마일스 데우처: 1주일 만에 FTM(팬텀)의 총예치금(TVL)은 50% 상승했습니다! FTM은 아직 시가총액/총예치금(MCAP/TVL) 비율이 0.8에 불과합니다. 팬텀 생태계에 유입되는 유동성 대비 FTM 가격은 아직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가격 측면에서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시가총액/총예치금 비율이란? 총예치금에 대한 시가총액 비율이에요. 1.0이 기준점이며, 1.0 이상이면 시가총액이 총예치금보다 크다는 의미예요. 1.0 이하면 시가총액이 총예치금보다 작다는 뜻이에요.

기자 코멘트: 통상 시가총액/총예치금 비율이 낮을수록 총예치금에 비해 시가총액이 저평가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온체인 데이터 분석가 플랜시: 글래스노드의 비트코인 시장 순포지션(Market Net Position) 지표가 업데이트됐습니다. 과거 비트코인 시장 순포지션을 보면 통상 고점이 0.7~0.71 수준이었는데요. 현재는 0.55 수준입니다.

순포지션이란? 비트코인을 매수한 물량에서 매도한 물량을 뺀 값을 말해요.

기자 코멘트: 플랜시는 이전 고점들에서 비트코인 시장 순 포지션 지표가 0.7수준이었고, 현재는 0.5수준이기 때문에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거예요.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