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치 로고. 출처=1인치 제공
1인치 로고. 출처=1인치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1INCH(1인치)와 MED(메디블록)를 상장한다.

빗썸은 13일 공지사항을 통해 1INCH와 MED를 원화(KRW) 마켓과 BTC 마켓 동시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거래와 입금 모두 이날부터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1INCH는 ERC-20 네트워크, MED는 메디블록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해야 한다.

1인치 네트워크는 디파이(탈중앙화금융, DeFI) 플랫폼으로, 토큰 스왑을 원하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탈중앙화거래소(DEX)에 존재하는 유동성 풀을 조회해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는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집계자)다. 1INCH는 1인치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자체 토큰으로, 네트워크 거버넌스 기능 추가에 대한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메디블록은 의료 정보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업체다. MED는 메디블록이 발행하는 토큰이다. 

13일 오전 11시35분 가상자산 시황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1INCH는 시가총액 규모 87위로, 전일 대비 14.16% 상승한 2.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MED는 시총 규모 162위로, 전일 대비 32.45% 상승한 0.06417달러에 거래되는 중이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