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아발란체(AVAX)·쿠사마(KSM)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1월12일 12:05
출처=아발란체 미디움
출처=아발란체 미디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AVAX(아발란체)와 KSM(쿠사마)을 상장한다. 

코빗은 12일 공지사항을 통해 13일 오후 12시부터 AVAX와 KSM 거래와 출금을 지원하며, 입금은 12일 오후 12시부터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발란체는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레이어1 프로젝트다. 아발란체는 거래소 체인(X-chain), 콘트랙트 체인(C-chain), 플랫폼 체인(P-chain) 총 3가지 체인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과 호환되는 블록체인 댑(DApp)을 개발할 수 있게 한다. AVAX는 해당 플랫폼에서 발행한 토큰이다.  

아발란체를 토대로 한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 생태계도 확산일로에 있다. 디파이라마(DefiLlama)에 따르면, 이날 기준 아발란체 네트워크에 예치된 금액(TVL)은 111억7000만달러(약 13조2900억원)에 달한다. 

쿠사마는 폴카닷의 카나리아 네트워크(일종의 테스트용 네트워크)로, 개발자가 쿠사마에서 폴카닷의 여러 기능을 테스트하고 파라체인을 배포할 수 있다. 폴카닷이 파라체인을 런칭하기 전, 쿠사마에서 먼저 파라체인을 가동한 바 있다. 쿠사마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토큰이 KSM이다.  

가상자산 시황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AVAX는 시가총액 규모 11위로, 전일 대비 5.37% 상승한 89.3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KSM은 시총 56위로, 전일 대비 12.31% 상승한 275.31달러에 거래되는 중이다. 

출처=쿠사마 미디움 캡처
출처=쿠사마 미디움 캡처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