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스택스
출처=스택스

스택스는 비트코인으로 거래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레이어1(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 블록체인입니다. ​

스택스의 비트코인 활용 방법

비트코인을 소각해 거래의 유효성을 검증(Proof of Burn)했던 스택스는 비트코인을 스택스 보유자들에게 전송해 거래 검증을 완결하는 PoX(Proof of Transfer)를 개발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스택스를 장기 예치한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을 전송해 블록을 배정받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이고, 블록 내 트랜잭션을 검증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택스를 장기 예치한 사용자들은 스택스를 네트워크에 기여(PoS와 유사)해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택스 블록체인 생성 구조. 출처=스택스 독스
스택스 블록체인 생성 구조. 출처=스택스 독스

비트코인의 가치를 높이는 스택스

비트코인은 약 10분마다 약 2000개의 트랜잭션을 한 개의 블록에 묶어서 처리합니다.

스택스는 10분마다 생성되는 비트코인의 블록 사이에 수 많은 작은 블록(마이크로 블록)을 만들어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게 합니다.

스택스 생태계가 성장하면 스택스 블록체인에서 처리해야하는 트랜잭션이 많아집니다.

트랜잭션이 많아 질수록 스택스와 협업하는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은 스택스를 예치한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양의 비트코인을 보상해야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스택스는 비트코인의 수요를 증가시켜 비트코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