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에서 NFT도 관리한다
모바일 앱, 웹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에 NFT 탭 신설
ERC-1155 토큰 지원은 아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인선
정인선 2021년 12월22일 10:57

대표적인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인 메타마스크에서 대체불가능토큰(NFT)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 메타마스크 모바일 앱과 웹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에서는 이용자가 보유한 NFT의 개수만 확인 가능했다. 이번에 신규 기능이 도입됨에 따라, 이용자가 보유한 NFT를 프로젝트별로 한눈에 확인·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메타마스크는 이 기능을 모바일 앱에 지난 17일 우선 도입했다.

현재 메타마스크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별도의 NFT 탭에서 자신이 보유한 ERC-721 계열 토큰을 확인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 앱 내 NFT 탭에서 보유 중인 NFT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메타마스크 모바일 앱 캡쳐
메타마스크 앱 내 NFT 탭에서 보유 중인 NFT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메타마스크 모바일 앱 캡쳐

메타마스크는 21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NFT 관리 기능을 곧 웹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버전에도 도입한다고 밝혔다. 

메타마스크는 고객센터 게시글을 통해 NFT 거래소인 오픈시를 비롯한 외부 플랫폼으로부터 관련 데이터를 끌어온다고 설명했다.

다만 아직 외부의 모든 플랫폼에 보유한 NFT를 곧바로 메타마스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새 기능이 도입된지 얼마 되지 않아, 안정화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외부 플랫폼에 보유 중인 NFT가 메타마스크 NFT 탭에 노출되지 않을 경우, 'NFT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NFT의 고유 주소와 ID 번호를 입력하면 직접 추가할 수 있다.

출처=메타마스크 모바일 앱 캡쳐
출처=메타마스크 모바일 앱 캡쳐

다만, 메타마스크 모바일 앱과 웹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은 ERC-1155 계열 NFT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메타마스크는 이르면 올해 안에 ERC-1155 계열 NFT 또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