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미신고, NFT 저작권, 설립100년, 디파이, 해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2월20일 18:35

미신고 해외 거래소들의 '암암리' 국내 영업 논란

가상자산사업자(VASP) 미신고 해외 거래소들이 암암리에 국내 영업을 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저작권 침해한 NFT 판매, 거래소가 예방해야"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는 20일 노웅래·김병욱·김영진·이상헌·이정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공동주최한 'NFT 정책 토론회'에서 NFT 관련 법률 쟁점 및 분쟁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설립100년 전자유통점 라디오쉑, 크립토 세계로...디파이 한다

19일(현지시간) 디크립트 등에 따르면, 라디오쉑은 현재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라디오쉑 디파이'를 하겠다고 홍보 중이다. 홈페이지와 회사 설명 등을 완전히 바꿨다. 

디파이 그림파이낸스 3000만달러 해킹

디크립트는 “그림파이낸스가 지난 토요일 매우 지능적인 공격을 가한(advanced attack) 해커에게 3000만달러(약 360억원) 상당의 팬텀 토큰(Fantom token)을 탈취당한 사실이 확인됐고 현재 예치된 자산이 모두 위험하다”고 19일 보도했다.

"따라올 테면 따라와봐" 바람돌이 솔라나

솔라나의 창시자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와 퀄컴(Qualcomm) 시절 동료였던 그레그 피츠제럴드(Greg Fitzgerald)는 2017년 백서를 발행하고, 2018년 2월 최초의 내부 테스트넷을 발표했다.

업비트 "가상자산 오입금 복구 요청 중 96% 이상 복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4년 동안 이용자의 가상자산 오입금 복구 요청 사례 중 96% 이상을 복구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인재 육성 나선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재 육성에 나선다.

코빗, 메사리 '2022년 가상자산 산업 전망' 보고서 번역본 발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의 '가상자산 산업 전망 2022(Crypto Thesis 2022)' 보고서 한글 번역본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