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블록체인 '올해의 인물'을 뽑아주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블록체인 업계의 2021년을 총정리합니다. 설문조사 참여자 중 600명을 추첨으로 뽑아 2000원 상당의 페이코인(PCI) 혹은 메타디움코인(META)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미 연준, 긴축쪽으로 한 걸음 더'...증시·가상자산 어떻게 반응할까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긴축 쪽으로 더 잰걸음을 할 것이란 시장 예측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의 11월 물가 상승(인플레이션)률이 39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더 큰 탄력을 받고 있다. 

 

일주일만에 또 가상자산 거래소 해킹...어센덱스 7800만달러 피해

11일(현지시간) 더블록 등에 따르면, 어센덱스(Ascendex, 옛 비트맥스)가 해킹 공격을 당했다. 지난 6일 비트마트가 해킹으로 2억달러 가량의 피해를 입은지 일주일만이다. 

 

장인에 이어 장모도 NFT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장인이 대뜸 그림 코인이라고 하길래 '이건 뭘 말하는 건지' 도통 이해가 안됐다. '그림 코인'이라는 건 처음 들어봤기 때문이다. 그러다 장인이 이것 좀 보라며 신문을 건내줬다.

 

IMF “가상자산 규제 글로벌 공조 필요...투자와 결제 구분해야”

국제통화기금(IMF)이 가상자산 가격의 높은 변동성을 지적하며 일관적인 글로벌 규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에르메스 "버킨백 NFT 허가한 적 없어···상표권·지재권 침해"

명품 패션 브랜드 에르메스가 자사의 스테디셀러 '버킨백'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판매한 작가를 비판했다.

 

국세청이 모르는 해외 거래도 꼭 신고해야 불이익 피한다

오늘은 가상자산 세금 신고를 앞둔 2024년 3월로 가봅니다. 그곳에서 가상자산 투자자 김모씨를 만났습니다.

 

람다256, 7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두나무 자회사인 블록체인 개발사 람다(Lambda)256이 총 7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