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 NFT. 출처=버드와이저 NFT 웹페이지
버드와이저 NFT. 출처=버드와이저 NFT 웹페이지

세계적인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1936개의 이더리움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non-fungible token)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버드와이저의 메타버스(Metaverse) 세계, '버드버스(Budverse)'로 들어가는 열쇠를 건넸다"고 디크립트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버드와이저는 이날 '버드와이저 캔: 헤리티지 이디션(Budverse Cans: Heritage Edition)'이라는 이름으로 첫 번째 NFT 컬렉션을 출시해 499달러(약 59만원)~999달러(약 120만원)에 판매했다. 외신들은 "출시 1시간 만에 모든 컬렉션이 매진됐다"고 전했다.

NFT 수량 1936개는 버드와이저의 설립 년도를 나타낸 것이다. 각각의 NFT에는 브랜드의 역사를 보여주는 고전적인 사진, 광고와 디자인 등이 담겨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버드와이저 NFT는 구매자에게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특전도 제공한다.

버드와이저는 자사의 공식 디스코드(실시간 소통 플랫폼)를 통해 "버드와이저 NFT는 버드버스로 들어가는 열쇠가 될 것이고 이를 소유한 고객들에게 독점적인 혜택과 보상, 놀라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버드와이저 NFT 컬렉션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시(OpenSea)에서 판매됐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