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NBA 톱숏 개발사 대퍼 랩스, NFL 시장 진입
카르다노, 8월 이후 최저점으로 하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1월25일 09:47
출처=Unsplash
출처=Unsplash

주요소식

 

1. NBA 톱숏 개발사 대퍼 랩스, 이제 NFL 시장 진입

미국 프로 농구 전문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NBA 톱숏(NBA Top Shot)를 개발한 대퍼랩스(Dapper Laps)가 이제 미식축구 시장에 진입한다.

대퍼랩스는 내셔널 풋볼 리그(NFL)과 제휴해서 NFL 올 데이(NFL All Day)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NFL 올 데이는 이번 NFL 시즌 중 출시될 예정이다.

 

2. 카르다노, 8월 이후 최저점으로 하락 

지난 9월 3달러를 돌파하면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던 카르다노 토큰(ADA)이 25일 새벽 1.60달러로 하락했다. 지난 8월 이후 최저점이다.

카르다노는 현재 약 1.6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일주일 사이 11% 이상 하락했다.

미국인들이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에서 더 이상 카르다노 토큰을 거래할 수 없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가격이 하락했다.

 

3. 진짜 도지킬러 맞아? 3주 연속 하락 중인 시바이누

한때 도지킬러로 불리던 밈코인 시바이누(SHIB) 토큰이 지난 3주 동안 연속 하락했다.

현재 약 0.0000382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일주일 사이 21% 이상 하락했다.

코인데스크US 보도에 따르면 시바이누를 보유한 고래 지갑들이 대량 매도를 하면서 하락세를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4. 미국 핀테크사 스트라이프 “가상자산 결제 지원 검토 중”

미국 핀테크 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자사 앱에 가상자산 결제 지원계획을 시사했다. 지난 2014년 선제적으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했다가 2018년 이를 중단한지 3년만이다.

존 콜리슨 스트라이프 공동 창업자는 23일(현지시간) 핀테크아부다비페스티벌에 참석해 스트라이프가 가상자산을 결제수단으로 다시 받아들이기 시작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아직은 아니지만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5. 메타버스 토큰 SAND, MANA 사상 최고가

메타버스(Metaverse) 시장이 각광을 받으면서 이더리움 기반의 메타버스 토큰 마나(MANA)와 샌드(SAND)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고 디크립트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타버스란 ‘초월(Meta)’과 ‘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가상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해 3차원(3D) 가상세계에 접속해서 사회, 문화, 경제 등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3D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말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인리더 2021-11-25 10:42:52
코인의 시대..
제2의 비트코인..

스탠포드 박사들이 개발....

세계최초...(최초라는 타이틀)...
폰으로 채굴...

https://m.blog.naver.com/suho934/222298186312

먼저 캐는 사람이 승리자...

올 년말 메인넷 오픈....
한 달 남았습니다.

메인넷 이전 가입자만 계속 채굴 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다음에 띄울 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