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마켓캡
출처=코인마켓캡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시바견을 본딴 밈코인 'SHIB(시바이누)'를 24일 상장했다.

밈코인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이미지나 패러디 장면인 밈(Meme)을 활용한 가상자산을 의미한다. 

코빗은 이날 웹사이트를 통해 25일 오후 12시부터 SHIB 거래가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입금은 24일 오후 12시부터, 출금은 25일 오후 12시부터 지원한다. 

시바이누는 대표적인 밈 코인 'DOGE(도지코인)'을 벤치마킹한 가상자산으로, '도지코인 킬러'라고 불린다. DOGE가 라이트코인에서 갈라져 나온 자체 메인넷을 운영하는 것과 달리, SHIB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된 ERC-20 토큰이다. 

가상자산 시황 중계 웹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4일 오후 2시15분 기준 SHIB는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규모 12위로, 전일 대비 7.10% 하락한 0.00004079달러(약 0.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코빗은 같은 날 탈중앙화 거래소(DEX)의 거버넌스 토큰 INJ(인젝티브 프로토콜)도 상장했다.

인젝티브 프로토콜은 확장 솔루션 레이어2 기반의 DEX로, 가상자산 현물·파생상품뿐 아니라 증권, 외환 거래도 제공한다. 

INJ는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규모 150위로, 전일 대비 6.67% 상승한 13.41달러(약 1만5900원)에 거래되는 중이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