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25일부터 고객확인(KYC) 제도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1월24일 15:08
출처=코인원
출처=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가 수리된 데 따라 25일부터 고객확인제도(KYC)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확인제도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 또는 서비스가 자금세탁 등에 악용되지 않도록 고객확인, 검증, 거래목적 확인 등의 절차를 거치는 것이다. 

코인원은 지난 12일 정식 가상자산사업자 자격을 획득한 만큼, 고객확인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코인원 이용자들은 11월 25일 0시부터 12월 1일까지 휴대폰 확인, 신분증 인증, 계정 인증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고객확인 미인증 고객은 인증 기간 중 가상자산 거래와 출금이 1건당 100만원 미만으로 제한된다. 12월 1일이 지난 후에는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고객확인 인증은 코인원 패스(PASS) 앱 최신 버전에서 진행할 수 있다.

법인·외국인 이용자는 KYC를 완료했다 해도 원화 입출금 실명계정이 없으면 가상자산 거래가 불가능하다. 이미 코인원을 이용 중인 법인·외국인 이용자는 보유한 원화를 25일 이전에 가상자산으로 거래하거나 출금해야 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정식 가상자산사업자로서 특금법에 따른 자금세탁방지와 고객확인제도를 통해 준법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DE)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 travel rule) 솔루션을 개발해 내년 3월로 예정된 트래블룰 대응에도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인리더 2021-11-24 16:23:02
코인의 시대..
제2의 비트코인..

스탠포드 박사들이 개발....

세계최초...(최초라는 타이틀)...
폰으로 채굴...

https://m.blog.naver.com/suho934/222298186312

먼저 캐는 사람이 승리자...

올 년말 메인넷 오픈....
한 달 남았습니다.

메인넷 이전 가입자만 계속 채굴 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다음에 띄울 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