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바이든,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재지명
미식축구 선수 베컴 주니어 "비트코인으로 연봉 받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1월23일 09:33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 출처=위키피디어커먼즈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 출처=위키피디어커먼즈

주요소식

 

1. 바이든, 제롬 파월 연준 의장 재지명

제롬 파월이 계속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자리를 맡게 됐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파월을 차기 연준 의장에 지명했다.

파월 의장은 지난 2019년 비트코인이 "금과 유사한 투기 가치저장 수단"이라고 말했는데 여태 이런 관점을 유지해 왔다.

같은 해 파월 의장은 만일 연준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발행하게 된다면 "스테이블 코인이나 가상자산(cryptocurrencies) 같은 게 필요 없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월은 연임 소식은 가상자산 시장에 호재로 작용한 것 같지 않다. 비트코인은 현재 5만60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사이 4% 이상 하락했다.

 

2. 비트코인으로 연봉 받겠다는 미식축구 선수

미국 로스앤젤레스 램스의 미식축구 선수 오델 베컴 주니어가 자신의 올해 연봉을 비트코인으로 받을 예정이다. 4250만달러어치다.

배컴 주니어는 스퀘어(Square)가 개발한 모바일 결제 앱 캐시 앱(Cash App)을 통해 이를 받을 예정이다.

배컴 주니어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100만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나눠주겠다는 트윗을 올렸다.

 

3. 3LAU의 NFT 음악 플랫폼 로얄, 5500만달러 투자 유치
     
디제이 블라우(3LAU)가 지난 8월 만든 대체불가능토큰(NFT) 음악 플랫폼 로열(Royal)이 최근 5500만달러의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체인스모커스(Chainsmokers), 나스(Nas) 같은 유명 아티스트들도 이번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디크립트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열에서 거래되는 NFT들은 작품에 대한 소유권, 스트리킹 저작권까지 포함한다.

 

4. 두나무, 1천억원에 우리금융지주 지분 1% 인수한 이유는?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22일 약 1000억원에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1%를 취득했다.

22일 금융위원회 산하 공적자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 잔여지분 매각 낙찰자로 유진프라이빗에쿼티(PE), KTB자산운용, 얼라인파트너스컨소시엄, 두나무, 우리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 등이 선정됐다.

 

5. 씨티그룹, 가상자산 전담 인력 100명 신규 채용

씨티그룹이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100명의 전담 인력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US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씨티그룹은 가상자산 분야의 기관 투자가 수요가 늘어난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6월부터 디지털 자산 전담 부문을 신설하고 관련 기업 투자를 주도하며 가상자산 사업 비중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