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XPO 2021] 이재명·윤석열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제도 마련해야"

이재명, 윤석열 대선 후보가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여야 대선 후보들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DAXPO 2021] 전요섭 FIU 실장 "신규 사업자 신고 위해 2개월 이상 영업해야" 요건은 문제

“새 가상자산 사업자(VASP)가 되기 위해 최소 2개월 이상 이미 영업을 했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는데 이는 법 규정이 서로 충돌하는 문제를 안고 있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와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DAXPO 2021] 정무위 여야 간사, 가상자산법 통과 의지 밝혀

국회 정무위 여야 간사인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희곤 국민의힘 의원이 정기국회 내 가상자산법 통과 의지를 다졌다.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여야가 같은 생각을 가진 만큼, 가상자산업법이 잘 정리될 것 같다"고 힘을 보탰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김병욱·김희곤·이용우 세 의원이 현장에서 축사를 했다.

 

[DAXPO 2021] 경찰청 "가상자산 해킹, 유사수신 철저히 대응 중"

최종상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장은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 참석해 "가상자산 범죄에 대해 국가수사본부 차원에서 전문 수사체계를 구성해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수사본부는 경찰청 산하의 독립 수사기관으로 올해 1월1일 출범했다.

 

[DAXPO 2021]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 "블록체인 산업 육성하는 가상자산법 필요해"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가 가상자산 거래소 중심의 제도를 넘어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가상자산법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 '결제 기업이 보는 가상자산 규제' 대담 세션에서 황용택 대표는 이렇게 밝혔다.

 

[DAXPO 2021] 백명훈 고팍스 이사 "가상자산법에 해킹피해 방지책 있어야"

“가상자산 거래에서 이용자가 해킹, 무단 출금, 시세조종 등의 피해를 입어도 가상자산 사업자(VASP)의 고의, 과실, 법 위반 사실을 이용자가 입증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업자에 비해 정보가 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이용자 스스로 피해 사실을 입증하기는 어렵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운영사 스트리미)의 백명훈 보안이사(CISO)는 15일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 세 번째 세션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방안’에서 "최근까지 발의된 가상자산법안들은 해킹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조치에 공백이 있는 것 같다”며 이렇게 지적했다.

 

[DAXPO 2021] 웁살라시큐리티 "400억원 코인 다단계 사기, 바이낸스에서 자금세탁됐다"

웁살라시큐리티의 김형우 대표는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가상자산 다단계 사기 범죄 사례'를 발표했다.

김형우 대표는 최근 웁살라시큐리티가 운영하는 가상자산피해대응센터에 접수된 '비트아넥스(BitAnex)' 코인 다단계 사기에 대해 "피해자 지갑 주소를 중심으로 범죄자 지갑을 추적한 결과 중간책 혐의 지갑 하나에 이더리움 7014.6개가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 지갑으로 이더리움을 보낸 지갑만 2730여개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DAXPO 2021] DSRV "블록체인 인프라 산업, 급성장 중"

김지윤 DSRV 대표는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블록체인 인프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