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김병욱 과세유예, 오세진 코빗대표, 비트코인 11월 9만8000달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경
김윤경 2021년 11월2일 18:15

 

김병욱 의원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해야"
"가상자산은 개념조차 제대로 정립돼 있지 않다. 정의에 따라 과세의 범위나 과세 분류 등이 달라질 수 있다" "현재 국회 정무위에는 가상자산 이용자는 보호하면서 건전한 시장을 조성할 수 있는 법안들이 발의돼 논의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 법안이 통과된 이후에 가상자산 과세를 논의하는 것이 순리이고 상식이다"

 


미국 "150조원 규모 스테이블 코인, 은행에 준하는 규제 받아야"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의회에 테더(USDT) 등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도 은행에 준하는 규제를 받도록 법을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증권거래위원회(SEC)나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스테이블 코인을 각각 증권과 파생상품으로 간주해 규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터뷰] 오세진 코빗 대표 "상장 코인, 업비트·빗썸·코인원 수준으로 맞추겠다"
"가상자산 업계는 오히려 상장을 원하는 곳이 거래소에 찾아간다. 돈이 중개인쪽에만 린다. 가상자산 시장 발행 시장이나 투자 시장이 활성화돼야 한다" 

 

 

DCG, 소프트뱅크 등서 8200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이 소프트뱅크 등으로부터 7억달러(약 8249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미국 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 산하 비전펀드 2호와 라틴아메리카펀드가 주도하고, 싱가포르투자청(GIC), 리빗캐피탈, 구글의 캐피탈지(G)도 참여했다. 
 


[마이클 케이시] 잭 도시의 인플레이션 발언은 맞다. 어느 정도는
"우리가 고려해야 할 위험요인을 논의 대상으로 둔다는 의미에서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가 그랬듯) 하이퍼인플레이션을 언급하는 것은 용인돼야 한다"

 

 

[트윗시황] 플랜비 "비트코인 가격, 11월에는 최소 9만8000달러"
트윗시황 콘텐츠 전문은 위 링크의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