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출처=Brett Jordan/Unsplash
페이스북. 출처=Brett Jordan/Unsplash

주요소식

 

1. 페이스북, NFT 플랫폼 지원 예정

페이스북의 메타버스’(metaverse) 프로젝트가 NFT 플랫폼도 지원할 것이라고 지난 28일 발표했다.

페이스북의 모회사도 회사명을 메타버스로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만큼 메타버스 산업에 올인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현재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인력을 충당하기 유럽에서 1만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2. 잠시 하락했던 비트코인 다시 6만달러 돌파

지난 28일 6만달러 이하로 하락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6만달러를 돌파했다.

4000달러 이하로 하락했던 이더도 다시 4000달러를 돌파해서 현재 42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이 지난 24시간 사이 26% 올랐다. 현재 가상자산 시총 기준 9위다.
 

3. 코인베이스 앱, 미국 앱스토어 1위

코인베이스의 모바일 앱이 미국 애플 무료 앱스토어에서 1위에 올랐다. 2위는 틱톡(TikTok), 3위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이다.

코인베이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에서는 2위를 하고 있다.

 

4. 발키리 CIO "BTC 현물 기반 EFT, 내년 중반까지 승인 어려울 것"

비트코인 현물 기반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은 내년 중반까지 어려울 거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왔다.

미국 가상자산 전문 운용사 발키리 인베스트먼트(Valkyrie Investments) 스티븐 맥클러그(Steven McClurg) 최고투자책임자(CIO)는 28일 "현물 비트코인 기반 ETF 승인은 2022년 중반까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5.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 "당국, 가상자산에 선제적 대응해야"

엘리자베스 워런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이 28일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가상자산 남용 행위(Abuses)에 대한 규제 기관들의 선제적인 조치를 촉구했다.

워런 의원은 "소비자금융보호국(CFPB)은 가상자산 결제 단속 관련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최근 투자자 보호에 대한 관심이 집중돼 있기 때문에 CFPB가 경찰(cop on the beat)로서의 역할에 보다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