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NFT 픽셀아트, 샌드박스와 메타버스, 가상자산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박근모 2021년 10월25일 18:25

픽셀아트 주재범 "NFT 도용, 패러디로 대응할게요. 전 작가잖아요"

지난달 28일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작업실에서 만난 주재범 작가는 멋쩍게 웃으며 "아직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한 건 아니지만, 제 작품을 도용한 NFT 작품을 패러디한 작품을 기획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국회에 발의된 가상자산법이 놓친 것들

시장에서 특히 중요한 쟁점은 불공정거래(행위)입니다. 디지털 자산이 시공간을 초월하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과연 (불공정거래를 저지른) 범인을 어떻게 특정하고 단속(적발)할 수 있을지가 중요합니다. - 안창국 금융혁신기획단장

 

[인터뷰] 세바스찬 보르제 더샌드박스 공동설립자가 생각하는 메타버스

메타버스에 정말 좋은 모습만 있을까? 오히려 현실을 도피하는 수단으로 발전하는 건 아닌가? 보르제는 사람에 따라 충분히 그럴 가능성도 있다고 인정한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메타버스는 우리의 상상력을 더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SEC의 테라 조사는 당국의 일관된 규제의 연장”

권도형(Do Kwon) 테라폼 랩스(Terraform Labs) 공동창업자 겸 CEO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사는 스테이블코인과 미등록 증권에 대한 규제 당국의 우려에 따른 일관된 조치의 연장이다.

 

레딧, NFT 마켓 만든다...백엔드 개발자 모집

글로벌 소셜 플랫폼 레딧(Reddit)이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을 선보일 전망이다.

 

솔라나 기반 NFT '솔아미' 팔아보니..."안 팔려요"

NFT를 들고만 있으면 뭐하나. 돈이 되질 않으니, 직접 팔아보기로 했다. 나는 솔아미 프로젝트 팀이 갓 발행한 NFT를 받은 만큼, 수집품형 NFT 1차 시장인 솔라나트를 선택했다.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 "KT 통신장애, 정상화 완료"

KT 통신망 장애로 원화 입출금, 계좌 등록 등의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한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가 서비스를 정상화했다.

 

업비트 이용자 총 890만명...20대 비중이 가장 높아

두나무가 업비트 출시 4주년을 맞아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2021년 10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는 890만명으로, 지난해 10월(300만명) 대비 약 3배 가량 증가했다. 

 

바이든 정부의 예금 감시 정책은 전체주의 발상

무너져 가는 정치 질서를 붙들어 매기 위한 바이든 정부의 절박한 몸부림으로 미국에 전체주의적인 조지 오웰식 감시체제가 들어서려 하고 있다. 미 정부가 최근 발표한 입에 담기도 싫을 정도로 끔찍한 정책에 대한 솔직한 평가다.

 

가상자산 채굴에 원자력이 필요한 이유

가상자산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가상자산의 채굴로 인한 에너지 및 오염 발자국을 주된 이유로 꼽는다. 하지만 가상자산 채굴과 원자력 사이의 자연적 시너지는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줄 수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