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주말, 비트코인·알트코인 리스크 관리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성
전지성 2021년 10월21일 18:08

[JK(장칼)의 코인 투자 전망] "주말, 비트코인·알트코인 리스크 관리 필요"

"신고점 경신한 비트코인… 주말엔 리스크 관리 우선해야" 비트코인이 20여일 넘게 강한 상승 추세를 이어 온 만큼 추가 상승의 기대 이익보다 갑작스러운 변동성과 조정 발생 시 생길 손실 방지를 위해 리스크 관리를 우선하는 것이 합리적인 전략으로 판단됩니다.

 

Sebastien Borget talks the metaverse

"I've always been excited by this idea of creating a company or a game in a garage. Bill Gates started Microsoft in a garage, and Steve Jobs and Steve Wozniak started Apple in a garage," he says.
 

가상자산·NFT가 쓰는 새 질서···DAXPO 2021 개최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오는 11월 15, 16일 이틀간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DAXPO2021을 개최한다.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2019년부터 매년 디지털 자산 박람회(DAXPO)를 개최해 왔다. 올해 DAXPO의 큰 주제는 'The Blank Canvas'이다. 가상자산과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디지털 자산 산업의 핵심 질문에 답을 제시하고, 신뢰할 수 있고 혁신적이며 포용적인 디지털 경제의 밑그림을 그려나가고자 한다.

 

[코인 투자 분석] 비트코인 단기 조정 가능성 ↑..."차익 실현 시기"

비트코인이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드디어 6만7000달러입니다.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만큼 단기 조정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전세계 모든 거래소 지갑에 보유 중인 비트코인이 여전히 감소하고 있습니다(장기 상승 신호). 시장에 공급된 비트코인 중 미실현이익이 약 99%에 달합니다. 이익을 실현할 시기가 다가온 셈입니다(단기 하락 신호).

 

[코인시황] 비트코인 최고가 경신, 다음 방향은?

제네시스 볼러틸러티의 그레고리 마가디니 CEO는 “지난주 비트코인 ETF 승인을 기점으로 내재변동성이 급증하고 있다”며 “연말까지 10만달러를 돌파한다는 기대가 다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스존의 코인 분석] 비트코인이 상승을 멈추고 주차할 곳을 찾았다

상승장을 염원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여기서 '주차'하고 알트코인에 기회를 준다면 가장 좋지만, 비트코인의 방향에 대한 추가 상승 시나리오 말고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트윗시황] "비트코인 미결제약정, 사상 최고치 경신"

온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퀀트는 "비트코인 미결제약정 규모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미결제약정 규모가 과도하게 커지면 시장 변동성이 높아져 급락이나 급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코인 투자 분석] "현물시장 양호...선물시장은 주의"

비트코인 장기보유자의 SOPR 지표를 보면 비트코인은 아직 상승장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SOPR는 코인을 받은 시점과 전송을 했을 때의 가격을 나눈 지표입니다. 이를테면 A가 비트코인을 1만달러일 때 받고 5만달러일 때 B에게 전송한다면 SOPR는 5가 됩니다.
 

개인 투자자가 단타 투자를 실패하는 이유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했습니다. 먼저 적을 알아봅시다. 사용하는 도구에 따라 시장 참여자를 분류하면 크게 5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미국 SEC, 두번째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BTC)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또 승인했다. 이번에 승인된 ETF는 빠르면 오는 25일 거래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SEC에 따르면 반에크(VanEck)가 신청한 비트코인 선물 ETF(티커: XBTF)는 10월 23일 이후에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할 예정이다. 

 

마운트곡스 배상안, 채권단 투표 통과..."당시 보유한 수량 기준으로 배상"

일본 가상자산 거래소 마운트곡스가 해킹 사태 당시의 시세가 아닌 이용자가 보유하던 수량 기준으로 배상한다는 계획을 확정했다. 마운트곡스의 회생 신탁관리인 고바야시 노부아키(Kobayashi Nobuaki)는 20일(미국시간) 성명서를 통해 손해 배상안이 채권단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친환경 비트코인 채굴기업 스트롱홀드의 성공적인 IPO

미국 비트코인 채굴기업 스트롱홀드 디지털 마이닝(Stronghold Digital Mining)이 석탄 폐기물(coal refuse)을 재활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기술 덕분에 기업공개(IPO)에서 1억2700만 달러를 확보하고 20일 첫 거래에서 주가가 급등했다고 코인데스크 US가 21일 보도했다. 주가는 애초 16~18달러로 예상됐지만 나스닥 상장(티커: SDIG)과 함께 42%가 다시 올라 27달러에 거래됐고 현재는 65% 오른 31.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두나무, 국내 첫 프로 탁구 리그 타이틀 스폰서 맡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대한탁구협회와 '한국프로탁구리그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두나무는 탁구의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타이틀 스폰서십을 맡아 국내 첫 탁구 프로리그인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커먼컴퓨터, 12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공유 네트워크 플랫폼을 만드는 커먼컴퓨터가 지난 15일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