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밀크파트너스 제공
출처=밀크파트너스 제공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인터파크(대표 이기형, 강동화)와 포인트 연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업체다. 

인터파크는 가입자 수만 3000만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결제 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아이포인트(I-Point)'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연내 각 사의 고객 계정을 연동해 포인트를 전환하는 기능을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밀크 이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밀크 코인 또는 파트너사 포인트를 인터파크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인터파크 고객들은 아이포인트로 밀크 얼라이언스에 속한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밀크 얼라이언스에는 야놀자(여행·여가), 신세계인터넷면세점(면세점), 진에어(항공), 메가박스(멀티플렉스 영화관), CU(편의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윤경찬 인터파크 플랫폼제휴팀 팀장은 "이번 사업 협력을 고객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인터파크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기술적, 사업적 협력과 공동 마케팅 등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윤중흠 밀크파트너스 사업 부문 책임자(실장)는 "국내를 대표하는 이커머스 기업까지 밀크 생태계에 합류함에 따라 밀크와 파트너사 고객들은 일상생활에서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고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인터파크와 양사 고객 계정 연동 기능을 구축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