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가상자산 시장서 한국 40위…1년만에 23계단 하락”

14일(미국시간) 온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발표한 ‘2021년 암호화폐 지형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 사이 조사기간 동안 한국 사용자의 가상자산 거래량은 17위에서 40위로 떨어졌다.

차트로 코인 시장 흐름 한눈에 읽는 법

ETH/BTC 차트를 보면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에 대해 강세를 보이는지, 혹은 약세를 보이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코인을 주된 매매 대상으로 삼을지를 투자자가 스스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단일하고 새로운 규제 기구 신설" 제안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지금 미국에는 가상자산 산업과 시장을 감독할 새로운 규제 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업비트, 솔라나(SOL) 상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7위인 '솔라나(SOL)'을 15일 상장했다.

[코인 투자 분석] 비트코인이 상승장인 이유 3가지

전반적으로 봤을 때 현재의 비트코인 흐름은 좋습니다.
첫째로 현물거래소와 파생상품거래소의 비트코인 보유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트윗시황] "비트코인 5만달러 중반까지 조정은 좋은 흐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블록: 트레이딩 플랫폼인 트레이딩뷰가 30억달러의 기업 가치에 2억9800만달러를 투자 받았습니다.

[코인 투자 분석] 코인베이스 대규모 이더리움 출금..."상승 신호"

북미 최대 코인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이더리움이 대규모로 출금됐습니다.

이더리움 약 40만개 가량으로 개인이 외부 지갑으로 이동시켰다기보다, 고래나 기관 투자자가 주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