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자금세탁방지 센터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0월12일 14:30
출처=코인원 제공
출처=코인원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서울 용산구 본사 3층에 자금세탁방지(AML) 센터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인원 AML 센터는 의심거래보고 업무를 중심으로, 실명 입출금 계정 제휴를 맺고 있는 NH농협은행과 고객확인(KYC) 제도 인원에 대한 검증, 관련 사고와 분쟁 처리 대응, 대외 협력체제 구축 등을 이행한다.

의심거래보고제도(STR)는 불법자금 세탁 적발과 예방을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다. 이에 따라 금융회사 등은 자금세탁 혐의가 의심되는 금융거래를 모니터링하고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보고해야 한다. 

코인원에 따르면, AML 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AML 기본교육과 STR 모니터링 업무에 대한 이해 교육·테스트를 완료했다. 코인원은 앞으로 추가 채용을 통해 센터 규모도 확대할 예정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 AML 센터의 STR 대응을 통해 거래소의 자금세탁방지 수준을 금융권에 준하는 수준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코인원은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지난해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자금세탁 의심거래 모니터링 운영 인력을 확대해왔다. 

또 가상자산 입출금 패턴과 접속 정보 등을 상시 모니터링하며 이상거래탐지(FDS) 시스템을 운영하고, 적발된 건에 대해 출금 제한 조치를 하는 등 안전거래를 강화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인리더 2021-10-12 16:24:33
코인의 시대..
제2의 비트코인..

스탠포드 박사들이 개발....

세계최초...(최초라는 타이틀)...
폰으로 채굴...

https://m.blog.naver.com/suho934/222298186312

먼저 캐는 사람이 승리자...

일론 머스크가 다음에 띄울 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