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aetano Cessati/unsplash
출처=Gaetano Cessati/unsplash

주요소식

 

1. 비트코인 연휴 사이 5만7천달러 돌파

비트코인이 연휴 사이 5만7천달러를 돌파했다.

일주일 사이 16% 이상 오른 셈이다. 이더는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에 놓인 것으로 보인다. 현재 35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일주일 사이 4% 올랐다.

 

2. FTX NFTs 출시, 오픈시와 맞대결?

홍콩 기반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미국 지사 FTX US가 NFT 플랫폼을 12일 출시했다.

FTX NFTs는 현재 NFT 시장 최강자 오픈시(OpenSea)의 경쟁사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FTX NFTs는 현재 솔라나 볼록체인만 지원하지만 곧 이더리움 네트워크도 지원할 예정이다.

 

3. 카톡 말고 이더리움으로 로그인하세요

소셜 미디어 앱을 사용할 때 한국인은 카톡이나 네이버, 미국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한다.

하지만 이런 행동은 자신의 데이터를 한 기업에 모조리 갖다바치는 거나 다름없다.

하지만 이더리움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면 안심할 수 있을까?  

 

4. 은행이 코인 거래소에 실명계정 발급을 주저하는 이유

개정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에서 가장 논란이 되었던 이슈 중 하나는 은행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실명계정)이다.

가상자산거래소가 현금을 취급하고자 할 때는 기본적인 요건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외에도, 실명확인이 가능한 입출금 계정 사용 계약을 은행과 체결해야 한다.

그런데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접수 기한이 지난 현재에도 실명계정을 체결한 거래소는 4곳(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밖에 없다.

 

5. 게임으로 불로소득 창출? 오픈블록스를 알아보자

게임과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의 합성어인 게임파이는 보통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이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됩니다. 이 단어들은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벡터 그래픽(Vector Graphics)을 통해서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로 만들어지고 플레이되며, 이렇게 얻은 재화는 중앙화거래소(CEX)에서 화폐로 거래가 됩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