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불로소득 창출? 오픈블록스를 알아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생
조선생 2021년 10월11일 13:00
출처=오픈블록스
출처=오픈블록스

게임과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의 합성어인 게임파이는 보통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이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됩니다. 이 단어들은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벡터 그래픽(Vector Graphics)을 통해서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로 만들어지고 플레이되며, 이렇게 얻은 재화는 중앙화거래소(CEX)에서 화폐로 거래가 됩니다.

예컨대 엑시인피니티에서 NFT인 아바타(Avatar)로 게임 플레이를 해서 SLP토큰을 채굴하고, 이를 바이낸스에서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간 브리딩(교배)를 통해 얻은 아바타를 오픈시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출처=오픈블록스
출처=오픈블록스

코인은 게임을 개인이 즐기는 여가 수단이라는 개념에서 '플레이 투 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변화시켰습니다. 저는 항상 게임 체인저가 나올 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온다고 생각합니다.

게임내 NFT를 소유하여 월세 개념의 토큰을 받으면서 한 달에 100만원에 달하는 불로소득을 벌 수 있다면? 이것이 가능한 게임이 '오픈블록스(OPEN BLOX)'입니다.

오픈블록스는 일본 게임사 출신의 개발진과 영국 미디어 매체에서 마케팅을 담당한 팀이 모여 개발하고 있는 다국적 NFT 게임입니다.

이더리움 기반 위에서 플레이 투 언 방식으로 구동되는 오픈블록스는 자신들의 독창적인 IP(지적재산권)을 개발했고, IP를 NFT화하여 스토리 전체의 근간이 되는 첫 번째 '에피소드 더블록스'에 접목시켰습니다.

오픈볼록스는 TCG, ARPG, FTG, RPG, SIM 등의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