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암호화폐 과세, 미국 비트코인 ETF, DC 코믹스 NFT 출시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9월30일 18:00

[단독] 당정청 "비트코인 과세, 유예없이 내년 1월부터"

가상자산(암호화폐) 소득에 대한 과세가 내년 1월 1일부터 예정대로 시행된다. 그동안 과세 인프라 미흡 등을 이유로 일부 국회의원들이 과세 유예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으나, 당정청이 과세 시기를 미루지 않기로 결론을 낸 것이다.

 

SEC 의장, 비트코인 ETF 승인 가능성 재확인

게리 갠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선물 계약(future contract) 기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지지와 승인 가능성을 다시 언급했다.

 

DC코믹스, 배트맨·슈퍼맨·그린 랜턴 NFT 만든다

블록체인 개발 기업 컨센시스(ConsenSys)의 팜(Palm) 블록체인이 워너브러더스 자회사 DC 코믹스의 첫번째 대체불가능토큰(NFT·Non-Fungible Token) 시리즈를 10월 5일 출시한다.

 

업비트·빗썸·코인원, 신고 앞두고 대관 강화

국내 '3대 거래소'가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시기에 맞물려 대관 라인을 강화했다. 업계는 이들 거래소의 행보가 암호화폐(가상자산) 산업의 제도권 편입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금융위 국정감사에 가상자산 증인은 없다

올해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는 일반 증인이 한명도 출석하지 않는다. '대장동 의혹' 관련 증인 채택을 두고 여야가 대치한 끝에 증인 안건 자체가 무산됐다.

 

업비트에서 거래하려면 앞으론 신분증 인증해야

조만간 업비트에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를 하려면 신분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업비트뿐만 아니라 빗썸·코인원·코빗 등 거래소도 사업자 신고 수리가 완료되면 고객의 신원 확인 절차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암호화폐 커뮤니티, 위챗서 텔레그램으로 무대 옮긴다

중국의 대표적인 메신저인 위챗(微信, 웨이신)에서 운영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잇따라 텔레그램으로 이동하고 있다. 

 

리플, NFT 활성화 위한 3000억원 규모 펀드 조성

XRP(리플) 발행사 리플랩스가 대체불가능토큰(NFT)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2억5000만달러(약 3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출시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