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NFT 매거진 디지털리유어스와 디파이 돈키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모
박근모 2021년 9월14일 18:18

NFT 아트 매거진 '디지털리유어스' 창간

NFT 아트 매거진 '디지털리유어스(Digitally Yours,)'가 오늘(9월14일) 공식 창간했다. 디지털리유어스는 눈길을 끄는 NFT 작품과 작가를 소개하고, NFT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인해 벌어지는 흥미로운 현상들을 해석하는 콘텐츠를 한글과 영문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체인파트너스의 디파이 '돈키', 스마트계약 코드 공개 논란

지난 1일 블록체인 기업 체인파트너스와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공동 개발한 이더리움 기반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서비스 돈키가 출시 열흘 만에 스마트계약 코드 공개 여부를 두고 논란이 발생했다.

 

“월마트, 라이트코인 결제 허용” 가짜뉴스에 코인 출렁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가 암호화폐(가상자산) 라이트코인 결제를 허용하기로 했다는 가짜 보도자료가 유포되면서 주요 코인 가격이 13일(현지시각) 크게 출렁거렸다.

 

7월 시중 통화량도 32조 증가…부동산·주식 투자 이어져

지난 7월 한 달간 시중에서 유통되는 돈의 양이 32조원 늘었다. 부동산·주식 투자를 위한 자금 조달이 계속 이어졌다. 7월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기 전이라 0.5% 역대 최저금리 기조가 유지됐다.

 

모바일뱅킹 확산에…은행 점포 상반기에만 79곳 사라져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국내은행 점포 운영현황’을 보면 6월말 기준 국내은행의 점포 수는 6326개로, 지난해 말(6405개)보다 79개 감소했다.

 

머니라이언, 뉴욕 증시 상장 앞두고 암호화폐 거래 기능 추가

미국 핀테크 플랫폼 머니라이언(MoneyLion)이 9월 말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앞두고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추가한다. 

 

"ISMS 인증 받은 거래소 28곳...추가 취득 사업자 나올 가능성 낮아"

이날 정부가 공개한 ‘가상자산사업자의 ISMS 인증 현황’ 자료에 따르면, 거래소와 지갑사업자를 아울러 총 40곳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그 중 거래소는 8월 25일 정부가 발표한 명단에서 7개가 추가된 28곳, 헥슬란트와 하이퍼리즘 등 지갑사업자는 12곳에 달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