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마이크로스트레티지 5050BTC 추가 매입
가짜 보도자료로 34% 상승한 라이트코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9월14일 09:26
마이크로스트레터지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세일러. 출처=Filckr
마이크로스트레터지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세일러. 출처=Filckr

주요소식

 

1. 마이크로스트레티지 5050BTC 추가 매입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5050BTC를 추가적으로 매입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이미 8월 동안 3907BTC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사 비트코인 보유량은 11만4042BTC로 추정된다. 현재 달러 차기는 약 51억달러다.

 

2. 가짜 보도자료로 34% 상승한 라이트코인

미국 유통업체와 하이퍼마켓 기업 월마트(Walmart)가 지난 13일 라이트코인(Litecoin)과 제휴를 해서 라이트코인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하는 보도자료가 나왔다.

하지만 이 보도자료는 가짜로 드러났다. 가짜 뉴스에 라이트코인 가격이 이날 34% 이상 올랐다.

월마트 대변인은 CNBC 인터뷰를 통해 보도자료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라이트코인은 현재 179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사이 18% 이상 하락했다. 


3.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 투자하는 외국인, 세금 안 낸다

최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쓰기 시작한 중미 국가 엘살바도르가 자국에서 비트코인 투자하는 외국인은 세금을 안 낼 예정이다.

AFP 보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대통령 나이브 부켈레는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 자산으로 고수익을 낸다 해도 이에 대한 과세는 없을 것이다"라고 지난 10일 말했다.

 

4. "ISMS 인증 받은 거래소 28곳...추가 취득 사업자 나올 가능성 낮아"

국무조정실 등 정부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총 28곳에 달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날 정부가 공개한 ‘가상자산사업자의 ISMS 인증 현황’ 자료에 따르면, 거래소와 지갑사업자를 아울러 총 40곳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5. 머니라이언, 뉴욕 증시 상장 앞두고 암호화폐 거래 기능 추가

미국 핀테크 플랫폼 머니라이언(MoneyLion)이 9월 말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앞두고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추가한다.

13일(미국시간) 머니라이언은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0월 5일부터 자사 앱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매매하고, 이들 암호화폐로 체크카드 사용금액 중 일부를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